울산대학교 | 울산대학교 발전기금
본문바로가기
ender

발전기금안내

총장인사말

인사말_이미지

울산대학교 발전기금/후원의 집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울산대학교 총장     오연천

울산대학교가 희망이 되겠습니다.

울산대학교는 대한민국 산업화를 위한 고급 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1970년 개교하였습니다. 대학 설립자이신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님의 ‘개척과 도전정신’을 함양한 참된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경이적인 경제 발전에 한몫하였습니다.

울산대학교는 현재 10개 단과대학 6개 대학원 1만 3000여 명의 재학생과 11만 3000여 명의 동문을 배출한 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실제로 대한민국의 최대 산업도시 울산에서 세계적인 기업체와 함께하는 산학협력교육 등 특성화 교육을 받은 졸업생을 배출함으로써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영국 THE의 2022년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12위로 비수도권 종합대학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는 대학이 희망임을 믿습니다. 국가 간 경계와 편견을 허물 수 있는 지식과 지혜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역할을 하면서 개별적 이익을 뛰어넘어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곳이 대학이라고 말입니다. 울산대학교는 공동체에 기여하는 참된 인재, 겸손하고 인간 존재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는 세계의 지성인을 키우고자 노력합니다.

이제 지역거점 대학을 넘어 글로벌 대학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도전을 시작합니다. 여러분들이 기부와 후원을 통해 베풀어 주시는 사랑은 울산대학교의 새로운 도약에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